공지사항

공지사항

[팟캐스트 청춘력발상] 01.노오력의배신(feat.거품,반짝,불곰피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텔레그램으로 보내기

페이지 정보

성서한국 1,886

본문


성서한국 팟캐스트 청춘력발상이 오픈했습니다!! 드디어! ! 들어봐! ! 들어줘! !

 

청춘력발상 토크쇼는 기독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사회적신앙적 문제에 대해 함께 질문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가자는 취지의 토크쇼입니다. 성서한국은 올 해 두 차례 오프라인에서 청춘력 발상 토크쇼를 진행했습니다.

 

주제는 청춘의 정치였습니다. 첫 시간에는 변상욱 CBS 대기자 님과 요즘 핫한 신간<그 남자는 왜 이상해졌을까?>를 쓰신 오찬호 작가님을 모시고 이야기 해보았구요(>>녹취전문보러가기), 두 번째 시간에는 정의당 미래정치센터 조성주 소장님과 녹색당 경기도당 홍지숙 운영위원장님을 모시고 이야기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후기보러가기, >>녹취전문보러가기)

 

이제는 팟캐스트로 청춘력발상을 더욱 풍성하게 꾸려나가려고 합니다. 세상의 왜곡된 질서를 거부하고 새로운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상상해 나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청년들이여 청춘력을 함께 길러 봅시다!

 

**청춘력이란?

 

(1) 청춘력() : 헬조선으로 표현되는 암울한 현실의 무게와 세상 속에서 바른 신앙을 지키며 살아가야 하는 부담을 동시에 짊어 진 기독 청년. 그들에게는 세상에서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힘, 청춘력이 필요하다

(2) 청춘력 발상(發想, 어떤 새로운 생각을 해 냄) : 청춘력은 당연시 되어 온, 늘 해 왔던 삶의 방식이 아니라 새로운 삶의 방식을 생각해 내는 창의적 힘이다

(3) 청춘 역발상(逆發想, 어떤 생각과는 반대로 또는 거꾸로 생각해 내는 일 : 새로운 생각은 때로는 기존의 질서를 거스르고 새로운 질서를 꿈꿀 때 가능할 수 있다. 청춘력은 세상이 강요하는 기존의 질서를 거부하고 새로운 하나님나라의 질서를 생각하는 힘이다

 

그 첫 시간 저희가 함께 할 오늘의 책은 올해 4월에 창비에서 출간된 <노오력의 배신>입니다. 하자센터와 서울연구원이 공동기획하여 10분이 함께 공동작업하신 책입니다. 팟캐스트에서는 공동저자 중 한 분이신 서울 하자센터의 최은주님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청춘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팟캐스트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조금씩 나아지는 저희들의 진행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리라 생각합니다. 격려해주시고 조언도 해주십시오. 그리고 무엇보다 많은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헬조선 담론의 본질은 '여기서 살기 싫다' 이지 여기서 살기 힘들다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헬조선 담론을 논할 때에는 어떤 상황이 그들의 삶을 힘들게 하는가 같은 질문과 더불어 어떤 경험을 했을 때 정나미가 떨어져버리게 되는가 같은 질문을 같이 해야한다."

 

"끝도 없는 불안감을 안겨주는 것이 아니라 그래도 너는 인간이다, 살 가치가 있다고 말해주는 것, 그리고 그 근거가 될 가치와 방법의 체계를 만들어내는 것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다."

-<노오력의 배신>

 

>>팟캐스트 들으러 가기: http://bit.ly/bkccpod01


#성서한국 #청춘력발상 #팟캐스트 #성서한국청춘력발상팟캐스트 #청년 #청년담론 #노오력의배신 #하자센터 #창의허브 #최은주 #거품 #불곰피디 #반짝 #웃음소리짱커 #조심하셈 #아직도이불킥함 #오글오글 #듣다보면재밌어요 #끝까지들어야재밌는게함정

댓글목록

325 ARTICLES / PAGE 1
게시물 검색
Go to Top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