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성서한국 전국대회

2019 성서한국 전국대회

2019 성서한국 전국대회


 

성서한국 전국대회는

1. 성서를 통한 배움과 실천을 지향하는 청년대회입니다.

2.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 고민합니다.

3. 다양한 교회와 기독단체 참가자가 모여 서로 격려하며 함께하는 축제입니다.

4. 홀수 해마다 개최하며 올해 아홉 번째를 맞습니다. 

 

오늘, 여기에서 복음을 묻다

2019년 한국사회에서 청년들은 가혹한 경제사회 현실과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사회문제들을 맞닥뜨리고 있습니다. 한국사회는 ‘인권’, ‘다양성’, ‘화해’, ‘평화’, ‘공존’, ‘이웃’ 등, 존재했으나 와 닿지 않았던 것들을 꿈꾸고 요구하고 있는데 교회의 응대는 ‘반대’, ‘혐오’, ‘폭력’, ‘거짓’ 등으로 점철되어 있습니다. 그 속에서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기독청년들은 '복음'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으며, 나아가서 우리의 '신앙' 그리고 '교회'의 의미에 대해서도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이에 2019 성서한국 전국대회는 우리 시대 기독청년들의 이러한 질문에 응답하고자 합니다.

  

저녁집회 "복음을 묻고 답하다"

찬양과 마음을 울리는 이야기, 시대의 고민과 아픔 속에서 복음으로 삶을 조명하고 살아가는 백소영 교수님의 말씀이 매일 저녁 펼쳐집니다.

 

오전 주제 강의 "성경으로부터 배우는 복음, 하나님나라"

구약과 신약의 맥락에서 복음이 가진 포용성, 급진성, 확장성의 측면들을 살펴보며 복음의 이해를 다져줄 강의와 이 땅의 현실에서 복음을 구체적으로 살아가는 삶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오후 선택식특강 "지금 여기에서 묻다"

한국사회의 이슈와 청년의 삶과 현실에서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하며 강의합니다. 나아가서 성경적 대안을 향해서 함께 모색하고 대화하며 토론합니다. 

  

사회선교 박람회

사회선교 단체들의 활동과 현장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슈에 대한 토론도 함께 진행됩니다.


상담센터

대회 참가자, 강사, 활동가, 복음주의 오피니언 리더들과 신앙적 고민을 모색하고 대화할 수 있습니다.

Go to Top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