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고백
-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
- 우리는 세상의 창조자이시고, 모든 만물을 자신의 뜻에 따라 통치하시며, 역사의 주이시고, 종말의 심판자이신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을 믿는다.
-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
-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성육신하신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유일한 구원자이시며, 모든 정사와 권세 위에 가장 뛰어난 온 세상의 주이심을 믿는다.
- 신앙과 삶의 기초인 성경
- 우리는 신구약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정확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며, 우리의 신앙과 행위에 대해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음을 믿는다.
- 구원의 총체성과 소명
-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에게 주어진 구원이 우리의 개인적이고 사회적인 책임을 내포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백성들은 이 땅에서도 자신의 나라와 의를 이루시려는 하나님의 목적에 복음전도와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면서 참여하도록 부르심 받았음을 믿는다.
- 역사적 사명
- 우리는 역사와 세계의 주이신 하나님이 또한 이 나라와 이 민족의 주이시며, 성서의 토대 위에 이 나라에 속한 모든 것을 세우기를 원하시며, 이를 위해 자신의 백성들에게 거룩한 사명과 다양한 은사를 주셨음을 믿는다.
- 성서한국 연합운동
- 우리는 한국을 성서 위에 세워서 이 땅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위하여 우리 각자가 받은 은사를 사용하여 하나님 나라의 일꾼을 키우고, 파송하고, 지원할 필요가 있으며, 모든 그리스도인, 교회, 선교단체, 그 외의 여러 기독교 기관들이 상호 협력하는 연합운동이 필요함을 믿는다.
- 종말론적 신앙
-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가 궁극적으로 종말에 완전하게 이루어질 것이지만, 이 사실이 우리를 소극적이고 방관자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 하나님 나라를 기대하면서 우리 가운데 임한 하나님 나라의 현시를 통해서 하나님의 종말론적 왕국의 확실성을 증거해야 하는 적극적인 사명을 받았음을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