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고백

신앙고백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
우리는 세상의 창조자이시고, 모든 만물을 자신의 뜻에 따라 통치하시며, 역사의 주이시고, 종말의 심판자이신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을 믿는다.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성육신하신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유일한 구원자이시며, 모든 정사와 권세 위에 가장 뛰어난 온 세상의 주이심을 믿는다.
 
신앙과 삶의 기초인 성경
우리는 신구약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정확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며, 우리의 신앙과 행위에 대해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음을 믿는다.
 
구원의 총체성과 소명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에게 주어진 구원이 우리의 개인적이고 사회적인 책임을 내포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백성들은 이 땅에서도 자신의 나라와 의를 이루시려는 하나님의 목적에 복음전도와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면서 참여하도록 부르심 받았음을 믿는다.
 
역사적 사명
우리는 역사와 세계의 주이신 하나님이 또한 이 나라와 이 민족의 주이시며, 성서의 토대 위에 이 나라에 속한 모든 것을 세우기를 원하시며, 이를 위해 자신의 백성들에게 거룩한 사명과 다양한 은사를 주셨음을 믿는다.
 
성서한국 연합운동
우리는 한국을 성서 위에 세워서 이 땅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위하여 우리 각자가 받은 은사를 사용하여 하나님 나라의 일꾼을 키우고, 파송하고, 지원할 필요가 있으며, 모든 그리스도인, 교회, 선교단체, 그 외의 여러 기독교 기관들이 상호 협력하는 연합운동이 필요함을 믿는다.
 
종말론적 신앙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가 궁극적으로 종말에 완전하게 이루어질 것이지만, 이 사실이 우리를 소극적이고 방관자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 하나님 나라를 기대하면서 우리 가운데 임한 하나님 나라의 현시를 통해서 하나님의 종말론적 왕국의 확실성을 증거해야 하는 적극적인 사명을 받았음을 믿는다.
Go to Top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