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

사역

성서한국대회  conference

성서한국대회는 기독청년학생들을 사회적 영역에 헌신자로 세우기 위한 사회선교대회이다. 성서한국대회는 2년마다 개최되며, 교회와 선교단체 그리고 기독단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연합대회이다. 성서한국대회는 주제강의와 다양한 선택특강 등을 통해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없는 현장의 소리를 전달하며, 대회 기간 동안 기독단체들과 기독청년학생들이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이 장이 될 것이다.
 
성서한국 기도회  prayer meeting

기도운동은 성서한국 운동의 중요한 축으로서, 우리 사회의 전반적인 문제들을 놓고 중보하는 운동이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시대적 현안을 놓고 하나님께서 역사와 우주의 주인이심을 인정하고, 그분의 다스리심과 통치하심을 선포하며, 도움을 구하는 것이 성서한국 기도운동의 핵심이다. 현재 매월 둘째 주 주일 저녁에 진행되고 있다.
 
성서한국포럼  forum

성서한국은 연 1회 이상 포럼을 개최한다. 성서한국 포럼은 기독단체들이 중심이 되어 주요한 문제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성서한국이 지향하는 운동의 이론적 틀을 마련하는 장이다. 성서한국 포럼을 통해서 축적된 지식은 자료화를 통해 기독청년들을 위한 교육과 성서한국 운동의 이론적 근거로 사용될 수 있다.
 
성서한국아카데미  academy

성서한국의 참여단체들이 공동 주최 혹은 주관하여 성서한국운동을 구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필요한 세계관, 이론, 전략, 활동 방법론, 리더십, 방향 등에 관한 신학적/이론적이고 현장 실천적 내용을 수준별/분야별로 교육한다.
Go to Top Go to Top